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나무공작소 애드온, 디자인특허 획득으로 브랜드 보호와 신뢰도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0.21 16:17
5

친환경 우드사인 및 목공체험 전문기업 나무공작소 애드온(Add-on WoodCraft Studio)이 자사 대표 제품군인 '회상형 DIY 목공 키트'와 '우드사인'에 대해 디자인특허를 취득했다고 21일 전했다.


등록된 디자인은 복고 감성의 외형 구성, 메시지 삽입 구조, 친환경 마감체계 등으로, 향후 B2B 납품·공공디자인 프로젝트에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특허는 단순한 형태 보호를 넘어, 군위 지역의 전통과 정체성을 반영한 디자인에 대한 권리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애드온은 이를 바탕으로 관광 굿즈, 지역 상징물, 시니어 회상 키트, 공공사인물 등 다양한 응용 제품군을 기획 중이며, 교육 콘텐츠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현재 패키지 및 온라인 유통 채널에도 디자인 등록 표시를 반영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신뢰도 제고와 함께 표절 및 유사제품 유통 방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유사 디자인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디자인 자산의 체계적 관리와 홍보 전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문돈희 대표는 대구공업대학교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하고, 2002년부터 디자인과 메이킹 분야에서 활동해 온 전문가다. 가구제작기능사, 용접산업기사, 조경기능사 등 다양한 국가기술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조달청나라장터 직접생산확인 등록기업, 전통무예 6단 자격과 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전문회사로 지역의 스토리와 기술을 접목한 체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문 대표는 “지역 기반 디자인이 정식 권리를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유통 환경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나무공작소 애드온의 자세한 정보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