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GS샵
GS샵은 자체 기획 패션 브랜드 '르네크루(Lenécru)'를 10년 만에 리브랜딩(Re-branding)해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르네크루는 2015년 GS샵이 자체 기획해 공개한 여성복 브랜드다. 올해 가을·겨울 시즌(FW)부터는 '프리미엄 페미닌'을 콘셉트로 GS샵 핵심 고객인 '4554 영거 앤 와이저(Younger&Wiser)' 여성 고객 요구에 맞춰 소재와 디자인, 아이템 등을 재정비해 선보인다.
리브랜딩 중심에는 국내 최정상급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있다. 먼저 한혜연은 '섬세하고 따뜻한 여성성'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설정했다. 또한, 상품 원단부터 디자인, 스타일링과 모델 구성까지 전 과정을 총괄하며 글로벌 패션계의 큰 흐름인 '콰이어트 럭셔리(Quiet Luxury)' 트렌드를 구현해냈다.
르네크루 FW 첫 상품은 오는 22일 밤 10시 45분 방송, 26일 밤 9시 45분 방송에서 공개된다. 한혜연 디렉터가 방송에 직접 출연해 브랜드부터 개별 아이템 디자인에 대한 설명, 스타일링 노하우를 소개한다.
22일 방송에는 △플리츠 와이드 팬츠 △이탈리아 시어 풀오버 △뷔스티에 등의 아이템을 소개한다. 26일에는 울 100% 재킷과 팬츠 셋업, 코튼 셔츠 등 르네크루 핵심 아이템을 공개한다.
최보라 GS샵 패션1팀 상품기획자(MD)는 “고객에게 새로운 감동을 줄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일념 하나로 모든 노력과 에너지를 쏟았다"라며 “르네크루는 단순히 한 벌의 옷이 아니라, 고객이 지닌 본연의 아름다움과 취향을 세련되게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