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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최고” 글로벌 호평에 LG전자 TV 美시장 넓히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8.06 18:34

현지 바이어 선정 ‘최고 TV’ 잇단 영예, 이미지 제고 효과
컨슈머리포트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TV···단점은 없다”
中 중저가 전략 맞서 OLED 경쟁력 판매전략 적극 구사

미국 LA에 있는 '베스트바이' 매장에 LG TV 제품들이 전시돼 있다. 사진=여헌우 기자.

▲미국 LA에 있는 '베스트바이' 매장에 LG TV 제품들이 전시돼 있다. 사진=여헌우 기자.

LG전자가 TV '상품성'을 앞세워 미국 시장 영향력을 확대한다. 관세 불확실성, 중국산 공세 등 어려움이 많은 시기지만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어서다.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 TV는 최근 미국에서 연이어 '최고 상품성' 극찬을 받고 있다.


현지 유력 IT전문매체 트와이스(TWICE)가 주관하는 '2025 트와이스 VIP 어워드'에서는 TV를 포함한 총 4개 부문 5개 제품이 '최고 제품'에 선정됐다. 이로 인해 최다 수상 기업에 수여되는 '슈퍼 VIP 어워드'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은 올레드 TV, 노트북, 게이밍모니터, 빔프로젝터, 블루투스 스피커다.


2013년부터 진행된 트와이스 VIP 어워드는 가전·IT분야 최고 제품을 해마다 선정한다. 미국 유통업계의 바이어들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이 직접 투표해 부문별 최고 제품을 뽑는다.


LG 올레드 에보 제품 이미지.

▲LG 올레드 에보 제품 이미지.

LG 올레드 TV는 최근 전세계 14개국 소비자매체 성능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미국 컨슈머리포트는 화면 크기별 TV 평가에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전부문에서 LG 올레드 TV를 최고로 평가했다. 77형 LG 올레드 에보에 대해서는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TV 중 하나"라며 “단점은 없다"고 극찬했다.




LG전자 TV가 미국에서 경쟁력은 인정받고 있지만 경영 환경이 녹록한 것은 아니다. 미국이 전세계를 대상으로 '관세 전쟁'을 벌이고 있고 하이센스, TCL 등 중국 업체들의 저가 공세가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LG전자는 현재 미국 테네시 공장에서 세탁기와 건조기를 제조하고 있다. 멕시코에서는 생활가전과 TV, 베트남에서는 냉장고·세탁기 등을 생산한다.


2분기 실적은 관세 영향에 직격탄을 맞았다. LG전자의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6.6% 급감한 6394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액(20조7352억원)도 4.4% 줄었다. 특히 부문별 실적을 보면 TV 판매 감소와 마케팅 부담으로 미디어엔터테인먼트(MS사업본부)가 적자를 냈다.


중국 업체들은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등에 최대 규모 부스를 꾸리는 등 미국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이센스, TCL 등은 이미 중저가 라인업을 앞세워 주요 도시 유통망에 대거 들어간 상태다.


LG전자는 결국 미국에서 인정받고 있는 '상품성'에 힘을 준다는 심산이다. 경쟁사 대비 강점을 지닌 OLED 제품을 중심으로 판매 전략을 짜는 동시에 소비자들과 접점을 늘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 중이다.


시장조사기관 서카나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 1분기 북미 OLED TV 시장에서 판매대수 기준 점유율 51%로 1위를 유지했다.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알리며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환경보호 활동을 이어가는 점은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해진다. LG전자는 지난달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LG와 함께하는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 7번째 영상 '피그미 올빼미' 편을 공개했다.


LG전자가 지난달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LG와 함께하는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 7번째 영상 '피그미 올빼미' 편을 공개했다.

▲LG전자가 지난달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LG와 함께하는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 7번째 영상 '피그미 올빼미' 편을 공개했다.

이 캠페인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아름답고 역동적인 모습을 구현해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 배출과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는 활동이다.


LG전자는 앞서 올해 2월과 4월에는 타임스스퀘어에서 모나크 나비와 서인도제도 매너티 편을 공개했다. 지난해에도 눈표범(4월), 흰머리수리(7월), 바다사자(9월), 붉은 늑대(12월) 등 멸종위기종 주제 캠페인 영상을 상영하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려 왔다.


LG전자 관계자는 “미국 현지 바이어도 인정한 LG 올레드 TV의 앞선 기술력과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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