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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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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 공간’ 먹혔다…롯데마트 구로점, 한 달 만에 30만명 발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7.29 10:21

식료품 전문성·체류형 콘텐츠 결합 전략

냉동 간편식 및 글로벌 식품 매출 확대

토이저러스·문화센터 등 가족 맞춤 콘텐츠 호응

경기 구리시 소재 롯데마트 '그랑그로서리 구리점' 매장 전경. 사진=롯데마트

▲경기 구리시 소재 롯데마트 '그랑그로서리 구리점' 매장 전경. 사진=롯데마트

지난 6월 문을 연 롯데마트의 '그랑그로서리 구로점'이 개점 한 달 간(6월 26일~7월 25일 기준) 누적 방문객 30만명을 돌파하며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매출도 당초 목표치 대비 70% 이상 초과 달성했다.


이 같은 인기 비결로 롯데마트 측은 “식료품 전문성과 체류형 콘텐츠를 결합한 점포 전략을 기반으로 구리시민들의 생활에 밀착한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


그랑로시러 구로점은 약 90%의 공간을 식료품으로 구성햇다. 특히, 식사 시간 단축을 중시하는 맞벌이 가구 위주로 냉동 간편식 500여 종을 운영하는 '데일리 밀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다. 구리점 냉동식품 매출만 전 점포 평균 대비 3배 이상 높고, 개장 첫 달 냉동식품 상품군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해외 단독 직소싱 상품과 건강 기능성을 강조한 식단 케어 상품군도 선보이고 있다. 일본 니치레이사의 '히야시츄카'와 함께, 동일 브랜드의 '탄탄멘'도 구리점 단독으로 판매한다. 프랑스 냉동식품 1위 브랜드 '피카드'의 대표 상품 20여 종도 오프라인 단독으로 갖췄다.


웰니스 식생활 수요에 맞춰 운영 중인 '메디쏠라 기능식 도시락' 시리즈는 영양 균형 샐러드부터 당뇨·신장 케어 등 질환별 맞춤 제품으로 구성됐다.




'글로벌 퀴진' 코너는 전체 점포 중 가장 많은 세계 각국의 조미식품을 취급한다. 국가별 대표 조미료부터 독특한 이색 양념까지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수입식품 특화존'을 통해 대만 '산수공 설화병', 일본 '산토리 이에몬 교토 레몬네이드' 등 인기 상품들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구리점은 구리시 농수산물도매시장과 손잡고 유통 단계를 최소화한 '구리시 상생 농산물 코너'도 운영 중이다. 해당 코너는 당일 경매된 애호박, 다다기 오이 등 10여 종의 상생 농산물을 직송 방식으로 선보였고, 누적 판매 물량만 약 20여 톤(t)에 이른다.


여기에 구리점은 단순 쇼핑 외에도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2층에는 롯데마트 최초로 도입한 '트니트니 플러스' 문화센터와 체험형 매장인 '토이저러스'가 자리했다.


트니트니 플러스 문화센터는 체육·미술·음악을 융합한 프리미엄 유아 콘텐츠로 구성됐다. 개장 첫 달 대다수 강좌가 조기 마감됐으며, 등록 회원 수도 일반 점포 대비 50% 이상 높다. 토이저러스 구리점 역시 주말 방문객 수만 일반 점포 대비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임동훈 롯데마트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장은 “그랑그로서리 구리점은 데이터 기반 상권 분석과 지역 맞춤 콘텐츠 기획을 통해,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시민 일상에 스며드는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지역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식료품 전문성과 가족 체류형 콘텐츠를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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