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병효

chyybh@ekn.kr

윤병효기자 기사모음




지자체 탄소중립 기술 쇼케이스 열린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7.23 15:51
1

▲지자체 탄소중립을 위한 기후테크 기업 쇼케이스 행사 포스터.

이재명 정부가 출범하면서 탄소중립 정책이 다시 속도를 내고 있다. 탄소중립은 정부에서 정책을 주도하지만, 실행은 지자체 몫이다. 지자체에서 어떤 기술로 탄소를 줄일 수 있는지 각종 기술을 소개하는 쇼케이스 행사가 열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단법인 지역경제녹색얼라이언스는 오는 26일 10~12시 서울 강서구 마곡동 매스씨앤지 신사옥 1층에서 '지자체 탄소중립을 위한 기후테크 기업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후테크 기업 및 기술이 소개되고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날 소개되는 기업과 관련 기술은 △세종인터내셔널: BIPV 제품과 시공기술, 사업실적(종로구 내수동 향린교회 설치사례) △에너넷: 가정용AMI 및 DR사업 플랫폼, 중소형 건물용 에너지 환경 모니터링 시스템 △나무와 에너지: 바이오매스 활용 소형열병합 에너지 시스템, 괴산군 에너지 자립마을 설치 운영 사례 △지반 디자인앤 솔루션: 생애주기 저탄소 건축 토목 기술, PEBBLE 공법과 시공 사례 △브이피피랩: 재생에너지 기반 분산에너지 네트웍(VPP) 플랫폼, 제주도 지역 등 운영 사례 △스페이스엣지: AI 실내 환경 통합제어 시스템(자율주행형 BEMS) △에스에스케이: 냉난방온수/제습/공기청정기/전열교환 통합시스템 △수인굿라이트: 태양광 가로등, 인산철 배터리와 태양광으로 에너지 독립형 가로등 △에너윈: 저풍속(2m/s) 기동 발전, 소형풍력발전기 △라이셀: 건물 배기구 설치 탄소포집기, 고효율 광물화장치 등이다.


참석대상은 참석대상 지자체 탄소중립 관련업무 종사자, 탐소감축 기술에 관심 있는 일반인, 지자체 협업 모델을 찾는 기업 등이다.




참가비 2만원이며, 기업회원 구성원 및 개인회원은 1만원이다.


참가신청은 https://forms.gle/G5WFFXggGLSFUonB6로 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