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서울 강남구 캐논플렉스에서 열린 '캐논코리아 미디어 라운드 테이블' 행사에서 정병림 캐논코리아 마케팅 부문장이 회사 이력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창립 40주년을 맞은 캐논코리아가 사진을 넘어 영상 시장 분야에서도 확고한 리더십을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경쟁력 있는 신제품을 내놓고 고객 소통을 강화하며 '토탈 이미징 설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캐논코리아는 15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캐논플렉스에서 '미디어 라운드 테이블' 행사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세철 캐논코리아 영업본부장은 환영사를 통해 “앞으로도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사무기기 및 영상 분야 확고한 리더십을 가져갈 것"이라며 “독보적인 제품군과 고객의 니즈를 앞서나가는 사용자 중심 전략을 추진해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병림 캐논코리아 마케팅 부문장은 회사 이력에 대해 소개했다. 1985년 '롯데캐논'으로 출범해 2021년 사무기와 카메라 사업의 경영 통합을 계기로 입력부터 출력까지를 아우르는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한 과정을 설명했다. 그는 “최근 급변하는 콘텐츠 제작 환경 속에서 캐논코리아는 풀프레임 영상 분야의 확고한 시장 리더십을 이끌어가고 있다"고 자신했다.
새로운 슬로건도 제시했다. 캐논코리아는 '세상의 모든 순간, 캐논으로 완성하다. 찰나의 감동, 선명한 기록'이라는 메시지를 앞세워 소비자들과 호흡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정 부문장은 최근 출시된 'EOS/PowerShot V 시리즈'(PowerShot V10, PowerShot V1, EOS R50 V) 등 신제품 성능도 공유했다. 1인 미디어 제작 등에 특화된 장비다. 정 부문장은 “(신제품이) 소니 ZV 시리즈와 정면으로 경쟁할 수 있을 정도로 기능성과 사용성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사진의 캐논' 명성을 '영상의 캐논'으로 발전시키겠다는 게 업체 측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엔트리급부터 전문가용까지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오는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KOBA 2025' 등 박람회에 참가할 예저이다. 캐논코리아는 2003년부터 2024년까지 22년 연속 전세계 및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황종환 캐논코리아 매니저는 사진·영상 분야에서 회사가 선보여온 기술 진화 과정을 소개했다. 황 매니저는 “캐논은 정확하게 담고, 유기적으로 편집되며,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도구로서 기능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최근 주목받는 영상 콘텐츠 시장 트렌드와 이에 대응하는 캐논의 전략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황 매니저는 “캐논은 AF 기술 고도화, 피부 톤 최적화 등 크리에이터 친화적인 기능을 중심으로 영상 제작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