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레고랜드 코리아가 오는 5월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레고 페스티벌(LEGO Festival)'을 아시아 최초 단독으로 개최한다. 제공=레고랜드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레고랜드 코리아(이하 레고랜드)가 오는 5월부터 6주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동시에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LEGO Festival)'을 아시아 최초이자 단독으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세계적인 완구기업 레고그룹과 레고랜드 운영사인 멀린 엔터테인먼트가 공동 기획한 글로벌 캠페인으로, 놀이의 중요성을 알리고 가족들이 함께 창의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국제 놀이의 날(World Play Day, 6월 11일)'을 기념하는 의미도 담겨 있다.
전 세계 10개의 레고랜드 중 미국 캘리포니아, 독일 도이칠란드 등 7곳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아시아에서는 오직 레고랜드 코리아에서만 개최된다. 이에 따라 한국 방문객들은 전 세계적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대규모 복합체험존을 국내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됐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레고랜드는 레고IP를 활용한 창의적인 체험 공간을 선보인다. △레고 마스터 모델 빌더와 함께하는 레고 브릭 기술 수업 △다채로운 페스티벌 공연 △이벤트, 식음료 및 한정판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된다. 특히 레고랜드 전역에는 레고 댄스 존, 창의력 존, 게이밍 존 등 총 5개의 IP 테마존이 새롭게 조성되며, 이를 위해 49개의 신규 레고 코스튬, 200만 개의 추가 레고 브릭, 42개의 신규 레고 모델을 설치할 예정이다.
피오나 이스트우드(Fiona Eastwood) 멀린 엔터테인먼트 CEO는 “레고랜드는 항상 아이들에게 새로운 첫 경험을 제공해왔다. 이번 레고 페스티벌을 통해 가족들이 상상력을 펼치고 창의력을 발휘하며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순규 레고랜드 코리아 대표는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한국에서 레고 페스티벌을 선보일 수 있어 뜻 깊다"며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아이와 가족들에게 놀이를 통한 행복과 즐거움을 전달하고, 한국에서 건강한 가족 놀이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레고랜드 코리아는 봄 시즌을 맞아 오는 오는 22일부터 '닌자 블라썸(NINJA BLOSSOM)' 시즌을 운영하며, 상반기 중 약 200억원을 투입해 신규 닌자고 테마 공간 '스핀짓주 마스터(Spinjitzu Master)'를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