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학년도 대학 정시 모집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미등록 충원 합격 및 추가 합격이 진행되고 있다. 정시 최초 합격자 발표 이후 수험생들은 최초 합격, 예비번호, 불합격 등의 결과를 받았으며, 예비번호를 받은 학생들은 등록 포기자가 발생할 경우 순차적으로 합격 통보를 받게 된다.
입시 전문가들은 “수능 정시에서 4~7등급을 받은 수험생들은 대학의 네임밸류를 중요하게 고려하는 경우가 많지만, 개인의 진로에 맞춘 선택이 더 중요하다"며, “특히 성적에 대한 부담없이 인서울 4년제 대학의 캠퍼스에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대안적인 교육기관에 대한 관심 역시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러한 가운데 광운대학교 부설 교육기관인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이 수시 및 정시 외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14일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내신 및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평균 2년~2년 반의 재학 기간으로 광운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다는 점"이라며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점 이수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대학원 진학, 학사 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를 모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인공지능, 호텔경영학, 체육학(스포츠건강재활), 만화예술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2025학년도 신학기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졸업생뿐만 아니라 고졸검정고시 합격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