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은지

elegance44@ekn.kr

김은지기자 기사모음




충대세민주포럼, 충청권 발전 로드맵 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04 15:08

“제2수도권 충청 추진 및 충청메가시티 완성 결의”
국회세종의사당 완전 이전, 세종 국가상징구역 등 조속 추진 촉구

충대세민주포럼

▲충대세민주포럼(대표 박범계, 사무총장 강준현)은 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대한민국의 중심, 제2수도권 충청' 추진을 목표로 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발표하며 충청권 공동 이익 증진에 뜻을 모았다. 제공=강준현 의원실

세종=에너지경제신문 김은지 기자 충대세민주포럼(대표 박범계, 사무총장 강준현)은 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대한민국의 중심, 제2수도권 충청' 추진을 목표로 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발표하며 충청권 공동 이익 증진에 뜻을 모았다.


이날 포럼은 △충청권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조속 추진 △청주국제공항 중부권 거점공항 육성 △청주오송 바이오첨단산업단지 육성 △제2서해대교 건설 △석탄화력발전소 폐지지역 대체산업 육성 △대전 첨단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주요 과제로 선정했다. 이는 '충청메가시티'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 평가된다.


아울러 국회세종의사당 완전 이전과 대통령 세종집무실을 포함한 세종 국가상징구역 조기 조성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러한 방안들은 충청권 민주당 국회의원들의 협력을 통해 실현될 전망이다.


회의에서는 김형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이 대통령 제2집무실 건립 및 세종 국가상징구역 조성과 관련된 경과와 계획을 보고했다. 또한 공춘택 국회세종의사당추진단장이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현황과 향후 전략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충대세민주포럼은 2월 내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확립하고 각 시·도의 세부 과제를 도출할 예정이다.




한편, 충대세민주포럼은 대표 박범계와 사무총장 강준현 외에도 송재봉 부총장, 이재관 부총장 등을 비롯해 강훈식, 문진석 등 다수의 국회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