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인천시교육청, ‘용마루초’ 중앙투자심사 신설 승인...과밀학급 해소 전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24 19:07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전경. 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24일 올해 정기1차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가칭)용마루초등학교가 신설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용현2동에 위치한 용마루 지구 내 (가칭)용마루초등학교는 2028년 9월 특수 1학급 포함 31학급 규모로 개교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그동안 용현2동(용마루지구) 신설학교 설립과 관련,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소통협의회를 통해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방안을 신중하게 검토해 왔다.


용마루 지구는 실제 입주가 완료된 이후에 주민등록 자료를 여러 차례 확인한 결과, 향후 입학할 학생수(취학예정아동수)가 많아 현재 배치교인 용현초의 과밀이 심각할 것으로 우려되었다.


이에 따라 시교육청은 지난해 10월 안정적인 학생 배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학교 신설 추진을 결정한 바 있다.




이번 중앙투자심사에서 용마루초는 용마루지구 공동주택 개발로 인한 용현초의 과밀 해소와 원도심학교 교육여건 개선에 대한 필요성 및 적정성을 인정받았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이번 중투심 통과로 용현초의 과밀 해소와 용마루 지구 인근 학생 등 원도심지역 학생들의 교육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 개교하기 전까지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설 준비는 전통시장에서' 설맞이 장보기 행사 개최

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전통시장을 방문, 설맞이 장보기를 하고 있다 제공=인천시교육청

한편 도성훈 인천시교육감과 직원 200여 명은 서구 정서진중앙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갖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시교육청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해 왔으며, 특히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이번 행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위로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설 연휴 기간 학교·기관 주차장 무료 개방

한편 시교육청은 설 연휴 기간인 오는 30일까지 관내 학교 및 소속기관 주차장 174곳을 무료 개방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학교(기관)별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 정보를 공유 누리,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티맵에 미리 공지해 설 연휴 기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만 별도 주차 관리 인력은 운영되지 않으므로 이용자는 학생 안전사고 예방, 주차시간 엄수, 연락처 게시,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시설물 훼손 방지 등 시설 이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