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5일(토)



장수군, ‘복지안전 울타리 행복마차’ 냉동탑차 전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3 12:19

행복정거장 13곳 대상 사업 본격 시행 계획 발표

장수군

▲장수군은 13일 군청 앞 광장에서 '복지안전 울타리 행복마차' 사업 추진을 위한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제공=장수군

장수=에너지경제신문 김태현 기자 전북 장수군은 13일 군청 앞 광장에서 '복지안전 울타리 행복마차' 사업 추진을 위한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훈식 장수군수, 장수군사회복지협의회장, 장수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 장수읍장, 장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협의회에 EV 냉동탑차를 전달했다.


군은 '복지안전 울타리 행복마차 사업'의 본격 시행을 위해 냉동 탑차를 운행해 물품 구매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물품 배달 시 생활환경 개선 및 주거위험요소 정비 등을 지원해 복지·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한 빈틈없는 복지안전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기동력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 민간 단체인 사회복지협의회에 차량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민관협력 복지·안전 사각지대를 예방해 선제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장수읍 시범 마을 행복정거장 13개소(복지·안전 취약 오지마을)를 대상으로 사업을 시행해 안부 확인과 복지서비스 안내를 통한 위기 가구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복지안전 울타리 행복마차 사업'을 통해 민‧관이 함께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소외되는 취약계층이 없도록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복지안전 울타리 행복마차'는 행안부 공모사업인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서비스 개선모델 개발 지원사업에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