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의 국토부 대도시광역교통위원회 방문 모습 사진제공=페북 캡처
오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이권재 오산시장은 28일 오산시민의 출퇴근 등 서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선 “서울 강남역으로만 집중된 현재의 광역버스 노선을 서울역행 광역버스 노선 신설로 강남 강북 2개 권역으로 나눠 교통수요를 분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전날 자신의 SNS에 올린 <세교2지구 서울역행 광역급행버스 신설로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높이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런 방안을 제시했다.
이 시장은 이어 “세교2지구의 경우 지난해 7월부터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되며 인구가 지속 증가하고 있어 광역버스 노선 신설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현 교통상황을 설명했다.
이 시장은 그래서 “서울행 광역 교통량을 분산, 쏠림현상을 줄여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높일 수 있는 광역급행버스 노선 신설을 국토부 대광위원장께 적극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끝으로 “선제적인 광역교통망 확충은 시민들의 삶의 질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며 “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긍정적이고 빠른 검토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보험사 풍향계] 삼성화재, ‘보험 쿠폰’ 서비스 신설 外](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51107.66458d4e03164cfaba04ccd92047fbe8_T1.png)

![[단독] 국토부, 항공사 재무 건전성 ‘조기 경보 시스템’ 도입 추진](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51107.ddcbcf9db74e42ce87564af4929906ee_T1.png)





![[EE칼럼] 데이터센터와 배터리의 위험한 동거, ‘액화공기’가 해결책인 이유](http://www.ekn.kr/mnt/webdata/content/202511/40_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jpeg)
![[EE칼럼] 전력시장 자율규제기관 독립화 담론, 개혁인가 성역 강화인가](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40401.785289562a234124a8e3d86069d38428_T1.jpg)
![[김병헌의 체인지] APEC, 한국의 외교적 주도권과 실질 성과](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40625.3530431822ff48bda2856b497695650a_T1.jpg)
![[이슈&인사이트] 부동산 담보의 그늘을 넘어: 은행의 사업전환이 여는 신성장의 문](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51106.a8abc0924bc74c4c944fec2c11f25bb1_T1.jpg)

![[기자의 눈] 산업부가 자초한 ‘톡신 카르텔’ 논란, 깜깜이 행정 불신만 키워](http://www.ekn.kr/mnt/thum/202511/news-p.v1.20250928.c9d7807f66b748519720c78f6d7a3aca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