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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유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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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월드 영문 유튜브 채널 ‘로티프렌즈’ 그룹사 최초 구독자 100만명 돌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2.05 11:50

‘로티프렌즈’ 통해 아동 학습 및 놀이 콘텐츠 제공
애니메이션·캐릭터 상품 제작 등 라이선싱 계획


롯데 로티프렌즈

▲롯데월드의 놀이교육 유튜브 채널 '로티프렌즈' 홍보 포스터. 사진=롯데월드

롯데월드의 영문 놀이교육 유튜브 채널 '로티프렌즈'가 그룹사 최초로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5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로티프렌즈'는 영유아가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이다. '로티프렌즈'는 국문과 영문, 서문 등 총 세 개의 채널로 운영 중으로, 언어 등 학습 콘텐츠와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등의 롯데월드 사업장 및 캐릭터 IP를 활용한 놀이 콘텐츠를 제공한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오프라인 공간에서 강점이 있던 롯데월드의 캐릭터들을 더욱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리디자인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다가간 덕분에 영문 채널 구독자 100만명 돌파 및 채널의 총합 구독자 수 230만명, 총 누적 조회수 3억 3000만회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롯데월드는 온라인 세상 속 로티프렌즈를 아이들이 오프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해 친밀감을 높였다고 소개했다. 롯데월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어린이 동화극장에 로티프렌즈가 등장하는 '로티프렌즈의 보물섬', '못말리는 그리피' 등의 뮤지컬을 선보였고, 롯데월드가 운영하는 키즈 플레이그라운드인 라라 키즈 어드벤처 부평, 삼산 지점도 로티프렌즈 테마로 꾸몄다.


롯데월드는 향후 로티프렌즈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캐릭터 상품을 개발하고, 롯데의 어린이 놀이 환경 및 교육 환경 불평등 해소를 위한 사회 공헌 사업인 'mom편한 실내 놀이터'에도 로티프렌즈의 IP를 제공하는 등 활발한 라이선싱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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