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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톡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 제품군 |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는 자체 개발한 뉴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이 일본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쿠텐 이치바’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라쿠텐은 연간 거래액 5조6000억엔(약 50조6268억원), 회원 수 1억명 이상의 일본 최대 전자상거래 쇼핑 플랫폼으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유해 일본 진출을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필수 유통채널로 알려져 있다.
메디톡스는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 뉴로락토 라인 3종, 뉴로데일리 라인 4종, 크림MD, 마스크팩 등을 라쿠텐에 입점시켜 판매를 시작했다.
최근 일본에서 한국 뷰티 제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메디톡스는 차별화된 원료와 제품력을 앞세워 현지 시장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 라쿠텐을 통해 현지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방침이다.
뉴라덤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필러 연구를 통해 쌓아온 메디톡스의 신경과학, 피부과학 분야 R&D 역량과 노하우가 집약된 핵심 원료 ‘엠바이옴(M.Biome)’을 기반으로 한 뉴로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현재 아마존, 쇼피(Shopee) 등 유통채널을 잇따라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이어가는 동시에 국내에서는 고기능성 프리미엄 제품 ‘뉴라덤 코어타임 앰플’을 출시해 홈쇼핑 채널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가는 등 판매 채널 다각화에 주력하고 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일본시장에서 한국의 고기능성 더마 화장품에 대한 소비가 대폭 늘어나는 추세"라며 "라쿠텐 입점을 통해 일본 시장을 공략해 뉴라덤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일본 외에 다른 해외 진출도 지속 추진해 뉴라덤의 입지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kch0054@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