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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일 효성티앤씨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기존 65개 섬유 브랜드를 2개로 통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기술력·품질·‘VOC 경영철학’ 등을 담은 프리미엄 브랜드 경영 전략도 반영했다.
글로벌 1위 스판덱스 브랜드였던 크레오라의 경우 폴리에스터·나일론 섬유 등이 통합된다. 신규 시장 및 고객 확보 등 영업력을 강화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리젠은 페트병을 재활용한 폴리에스터 섬유와 폐어망을 재활용한 나일론 섬유 외에 스판덱스 리사이클 섬유 및 옥수수 등으로 만든 바이오 스판덱스를 포함한 브랜드로 사용된다.
효성티앤씨는 유럽과 미주 등의 친환경 정책으로 치열해지는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를 리딩한다는 전략이다. 섬유 브랜드 홈페이지도 리뉴얼 오픈했다.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는 "고기능화·친환경화 되는 섬유산업의 패러다임을 리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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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ro1225@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