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맞춤형 체류관리 앱 '케이비자 알리미' 공식 론칭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09 14:52

20231109114038575.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외국인을 위한 종합 비자 행정 서비스 케이비자는 함께 살아가는 국내 체류 외국인을 위한 맞춤형 체류관리 앱 서비스 ‘케이비자 알리미’ 앱을 공식 런칭했다고 8일 밝혔다.

케이비자는 2022년 10월 온라인 서비스 런칭 후 외국인을 위한 비자 발급/갱신/전환 등 대한민국 비자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케이비자 알리미’ 앱은 등록한 모든 체류 외국인들이 보유하고 있는 외국인 등록증 정보 기반으로 비자 만료일 알림, 외국인을 위한 구인구직 정보, 한국어 시험 일정 안내, 실시간 환율정보 제공, 시시각각 변하는 출입국 정책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당 서비스는 한국어 뿐만 아니라, 중국어, 베트남어, 영어로 서비스를 제공해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케이비자 이상욱 대표는 "해당 서비스를 만들게 된 계기는 약 8년간 직접 행정사로서 외국인 문제를 해결하면서 이들의 입장에서 발생하는 한국생활의 어려움과 불편함을 느끼게 되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만들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최종적으로 한국인처럼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지속가능하게 만드는 꿈을 꾼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