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정인

kji01@ekn.kr

김정인기자 기사모음




아시아나항공,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 부문 1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08 14:43
2023 KS-SQI 1위 시상식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왼쪽 두 번째)가 8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시상식에 참석해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 세 번째)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정인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한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하반기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KS-SQI 시상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지난 7~9월, 전국 5대 광역도시(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거주자 중,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편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안전 운항 역량 강화 △고객 편의성 제고 △ESG 경영 실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는 "올해 3대 서비스 평가에서 최고의 항공사로 선택해준 고객에게 감사한다"며, "아시아나항공에 보내는 고객의 신뢰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kji0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