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양산 기념행사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03 14:00
3일 KG 모빌리티 평택공장에서 진행된 토레스 EVX 양산 기념행

▲3일 KG 모빌리티 평택공장에서 진행된 토레스 EVX 양산 기념행사에서 곽재선 회장이 발언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KG 모빌리티는 토레스 EVX의 본격적인 고객 출고를 앞두고 3일 평택공장에서 양산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평택공장 조립 1라인에서 열린 행사에는 KG 모빌리티 곽재선 회장과 정용원 대표, 노동조합 선목래 위원장, 박장호 생산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곽 회장은 축사를 통해 "KG 모빌리티는 올해 토레스 등 판매 물량 증대와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과 함께 3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경영정상화의 기반을 다질 수 있었다"며 "특히 토레스 EVX는 KG 모빌리티 사명 변경 후 출시하는 첫 전기차인 동시에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새로운 도전을 향한 그 출발점으로 그 의미가 큰 만큼 완벽한 품질의 제품 생산과 생산 효율성 제고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모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선 위원장은 "토레스에 이은 토레스 EVX의 성공적인 출시는 무엇보다 경영정상화를 위한 임직원과 노와 사 모두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토레스 EVX가 KG 모빌리티 임직원들의 희망과 전기차를 대표하는 모델이 돼 지속적으로 친환경차가 개발 될 수 있도록 노동조합 역할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