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현대차, N 페스티벌 최종전서 ‘아반떼 N1 컵 카’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30 09:12
(사진자료1) 현대자동차 N 페스티벌 최종전서 신형 '아반떼 N1

▲현대자동차가 N 페스티벌 최종전서 공개한 ‘아반떼 N1 컵 카’ 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대규모 원메이크 레이스 ‘현대 N 페스티벌’ 2024 시즌부터 새롭게 투입될 신차를 선보였다.

현대차는 지난 28~29일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진행된 ‘현대 N 페스티벌’ 최종전에서 ‘아반떼 N1 컵 카’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 N 페스티벌’ 2024 시즌부터 사용하게 될 ‘2024 아반떼 N1 컵 카’는 ‘더 뉴 아반떼 N‘을 베이스로 제작됐다. 신형 컵 카는 기존 아반떼 N 컵 카 대비 광폭 타이어 적용으로 코너링 스피드 개선 및 타이어 내구성이 증대됐으며, 와이드 휀더 및 전후 범퍼를 새롭게 단장해 공력 성능을 향상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틸 바텐베르크 현대자동차 N브랜드매니지먼트 모터스포츠사업부장(상무)은 "올해는 뉘르24시 내구레이스에도 유럽, 한국, 미국 선수 등 다양한 지역의 선수들이 참가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중국 및 미국 등 다양한 지역에서 개최 예정인 원메이크 레이스에서도 현대차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앞으로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지역에서 모터스포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