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권재 오산시장 "오산 새마쌀, 경기도 제일의 쌀로 만들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16 22:08

올 한해동안 수고한 오산농민들에게 감사 인사도 전해

clip20231016220258

▲이권재 오산시장이 16일 벼 베기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페북 캡처

이권재 오산시장은 16일 "오산 세마쌀의 맛과 품질이 모두에게 인정받아 경기도 제일의 쌀임을 입증하고 명성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SNS에 올린 <대한민국 사람의 힘은 밥이죠>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강조했다.

이 시장은 글에서 "농업의 중요성은 아무리 말해도 부족함이 없다"면서 "올 한해 모내기부터 벼베기까지 오산 농업인들의 땀과 정성, 노력에 감사를 표하는 자리가 있었다"고 적었다.

이 시장은 이어 "집중호우와 태풍도 있었지만 비교적 기후 여건이 좋아 벼 이삭이 잘 여물었다"면서 "오늘 수확한 쌀이 인기가 좋아 농업인들에게 안정된 수익을 안겨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극심한 이상기후의 악조건을 이겨내고 좋은 결실을 거두게 된 것은 이 자리에 계신 농업인 여러분의 땀과 노력의 결실이라 생각하며 다시 한번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13-vert

▲사진제공=페북 캡처

이 시장은 그러면서 "그동안 애써주신 최상규 농촌지도자 연합회장님, 이정옥 후계농업경영인 연합회장님, 성진호 생활개선 연합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린다"면서 "자리를 함께 해 주신 유승민 농협은행 오산시지부장님, 이기택 오산농협 조합장님께도 감사하고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농업인의 가정에도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끝으로 "오산 세마쌀의 맛과 품질이 모두에게 인정받아 경기도 제일의 쌀임을 입증하고 명성을 이어가도록 모두가 합심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오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