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서경배 아모레 회장 "브랜드 가치로 글로벌 공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04 15:09

실적부진 해법 '글로벌 경영' 의지 확인
북미·유럽 확대, 중국시장 재도전 강조

[아모레퍼시픽그룹] 창립 78주년 기념식 영상 캡처_서경배 회장

▲4일 오전 온라인으로 열린 아모레퍼시픽그룹 창립 78주년 기념식에서 서경배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그룹 창립 78주년을 맞아 "우리 브랜드로 세계 시장에 도전해 함께 성장하자"고 당부했다.

코로나 팬데믹에 따른 뷰티시장 침체, 중국시장 부진 등 전반적인 경영 악화를 극복하기 위해 브랜드 가치를 앞세워 해외사업 확대에 나서겠다는 도전 의지를 드러낸 것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4일 오전 서울 용산 본사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그룹 창립 78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서 회장은 기념사에서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과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한 새 도전을 추진해야 한다"며 브랜드 가치 경영을 강조했다.

이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새 도전을 전개하며,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서 회장은 주문했다.

특히, 중국시장 부진의 공백을 북미와 유럽 등 잠재력과 성장성 높은 신규시장 창출로 메우는 한편,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시장에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도전과 재도약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거듭 피력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장기근속 임직원 축하 영상 콘테스트’ 등을 통해 전·현직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는 한편, 라이브방송으로 축하 댓글 1명당 7800원씩 조성한 기부금을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에 전달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