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황철주 발명진흥회장, 마약예방 캠페인 동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04 06:00

경찰청·마약퇴치본부 '중독 위험성 홍보' 캠페인
다음주자로 배우 정보석, 서강대 김용진교수 지목

한국발명진흥회 황철주 회장

▲황철주 한국발명진흥회 회장이 ‘출구 없는 미로(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 글이 적힌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 안내판을 들고 동참 인증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발명진흥회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한국발명진흥회 황철주 회장이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4일 발명진흥회에 따르면, 황 회장은 이인실 특허청장의 지명을 받아 ‘노 엑시트’ 릴레이에 참여했고, 다음주자로 배우 정보석과 서강대 김용진 교수를 지목했다.

노 엑시트 릴레이 캠페인은 마약중독의 위험성을 국민과 사회에 환기시키고 알리기 위한 캠페인으로,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가 원로배우 최불암을 1호 참여자로 선정해 올해 연말까지 이어나가고 있다.

캠페인 참여자는 ‘출구 없는 미로 NO EXIT, 마약 절대 시작하지 마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인증사진을 촬영한 뒤 소셜미디어(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동참하고 있다.

노 엑시트 캠페인에 참여한 황철주 회장은 "사회 전반에 걸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고 있는 마약이 더 이상 확산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한민국 최고의 지식재산 전문기관인 발명진흥회가 우리나라를 마약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쓸 것임을 강조했다.

kch005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