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포시 이주배경청소년 맞춤프로 제공…지원사각지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18 23:15
김포시 이주배경청소년 축구교실 포스터

▲김포시 이주배경청소년 축구교실 포스터.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김포시와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는 그동안 여러 차례 실무회의를 통해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 세부사업을 검토-결정하고, 사업 참여자를 공개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민-관-학을 통해 기존 청소년 정책에서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이주배경청소년을 발굴하고, 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런 목적에 따라 개설-운영하는 프로그램은 △너나우리행복센터의 축구교실 △하성포유의 자아성장 프로그램(한국어교실, 상담, 노래교실) 등이 있다.

청소년은 원거리 이동에 불편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김포시는 이주배경청소년이 거주하는 곳과 가까운 데서 도움 받을 수 있도록 △하성이주민센터 하성포유(하성면)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양촌읍) △너나우리행복센터(사우동) 등으로 참여단체를 거점화하는데 신경 썼다. 또한 앞으로도 참여단체와 연대를 통해 문화탐방 및 체육 같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보다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포시 이주배경청소년 자아성장 프로그램 포스터

▲김포시 이주배경청소년 자아성장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제공=김포시

최신 김포시 여성가족과장은 18일 "지역자원을 공유하고 협력해 이주배경청소년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기회로 관련 단체-기관 등이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설 프로그램 중 관심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이주배경청소년은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로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