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에너지의날 기념 ‘언플러그드 광명’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18 21:47
박승원 광명시장 18일 ‘언플러그드 광명’에서 ESG경영 선언

▲박승원 광명시장 18일 ‘언플러그드 광명’에서 ESG경영 선언.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광명시가 오는 22일 제20회 에너지의날을 앞두고 18일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광장에서 ‘언플러그드(unplugged) 광명’을 개최했다.

언플러그드 광명은 에너지 절약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전기 플러그를 뽑자는 의미를 담은 에너지의날 기념행사로, 광명에서 환경을 지키기 위해 활동하는 24개 단체가 참여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일상 속 에너지 절약 실천이 곧 에너지 생산이란 메시지를 이번 행사에 담았다"며 "자발적인 실천과 동참만이 기후위기를 극복하고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광명시 18일 ‘언플러그드 광명’ 개최

▲광명시 18일 ‘언플러그드 광명’ 개최.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 18일 ‘언플러그드 광명’ 개최

▲광명시 18일 ‘언플러그드 광명’ 개최. 사진제공=광명시

에너지 절약을 주제로 한 28개 전시-교육-체험이 이날 행사에서 선보였다. 체험 부스에는 미니 태양광, 부채, 다회용 머그컵, 천연 밀랍초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우유팩 화분, 현수막 열쇠고리, 청바지 시계 등 재활용품 활용 체험 등이 준비됐다. 또한 업사이클과 환경을 주제로 한 퀴즈와 교육에도 참여할 수 있다. 체험행사에 참여한 정도에 따라 ‘탄소중립 포인트’도 쌓을 수 있다.

공연과 환경 퀴즈를 통해 에너지 절약 ‘꿀팁’을 공유하고 에너지 절약 실천을 약속하는 특별공연도 진행됐다. 본인의 에너지 절약 경험을 참석자와 공유하는 ‘나의 에너지 절약 실천 시민 공유회’도 열렸다. 아울러 광명YMCA 풀씨학교의 ‘하나뿐인 지구’, 광명시립소년소녀합창단, 카포에라 등 다채로운 공연도 마련됐다.

광명시 18일 ‘언플러그드 광명’ 개최

▲광명시 18일 ‘언플러그드 광명’ 개최. 사진제공=광명시

특히 이날 행사는 일회용품 사용 자제와 쓰레기를 만들지 않는 행사로 진행됐다. 광명시는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에게 체험한 물품과 기념품을 담아갈 장바구니와 행사장 곳곳에 설치된 물을 마시기 위한 텀블러, 손수건 등을 챙겨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이날 밤 10시부터 10분간 전국 동시 소등행사가 진행된다. 광명시는 소등에 참여한 기후의병에게 격려와 응원 치원에서 탄소중립 포인트 3000포인트를 지급한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