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1회 유니세프 아동친화 정책제안 ‘우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18 07:09
광명시아동참여위원 프랜클린 진아-천강빈

▲광명시아동참여위원 프랜클린 진아(왼쪽)-천강빈.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광명시아동참여위원회가 2023년 제1회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참여기구 정책제안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가 ‘함께 그린 꿈, 우리가 만드는 지역사회 정책’을 주제로 회원 도시 14곳이 참여한 가운데 16일 KTX광명역에서 개최했다. 아동들 활동경험을 공유하고, 아동 의견을 지방정부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광명시는 ‘탄소중립 놀이터 만들기’를 제안했다.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자전거를 타면서 만든 전기를 놀이터 가로등, 화장실 등에 사용하는 내용이다. 이번 제안은 창의성, 실현 가능성, 참여도, 사회적 파급력, 발표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수상에 대해 "아이들이 제안한 창의적인 정책이 실질적인 사업으로 실현되길 기대한다"며 "아동 권리가 지켜지고 아동 의견이 실현되는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 참여권을 보장해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2018년 출범했다. 위원은 11~16세 아동 20명으로 구성됐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 발굴 및 모니터링 △아동시책 관련 의견 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 행사 참여 △아동권리에 대한 의견 제시 등을 수행한다.

광명시 제1회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정책제안대회 우수상

▲광명시아동참여위원회 제1회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참여기구 정책제안대회 우수상 수상. 사진제공=광명시

한편 광명시는 아동친화도시 추진을 위해 다양한 아동권리교육 실시, 아동정책토론회 개최, 아동참여위원회 및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운영,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등을 운영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