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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수 김포시장-오세훈 서울특별시장(오른쪽) 17일 서울동행버스 서울02번 탑승. 사진제공=김포시 |
김포골드라인 평균 혼잡률은 242%로, 탑승객 중 일부가 실신 또는 탈진하는 사례가 일어났다. 이에 김포시와 서울시는 혼잡률을 완화할 실질적 대책을 마련하고자 신속하게 협의를 벌였다. 결국 양 기관은 수도권 최초이자 최대 규모로 ‘수도권 출근 맞춤형 서울동행버스’ 김포시 운행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풍무동 주민의 출근여건은 전보다 크게 향상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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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21일 정식 개통, 운행하는 서울동행버스 서울02번. 사진제공=김포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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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동행버스 서울02번 운행노선. 사진제공=김포시 |
오세훈 시장은 "서울동행버스 02번이 김포를 운행하는 오늘은 매우 역사적인 날"이라며 "서울시는 김포시민 교통편의를 위해 여러 가지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에 사는 분은 물론이고 서울에서 일하는 분 모두가 서울사람"이라며 "앞으로 김포시민이 더 나은 환경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김병수 시장은 "70버스 등 빠른 이동을 위한 ‘버스전용차선’이 한 달 만에 개통됐는데, 이는 유례 없는 일이다. 서울시가 김포시민까지 배려해 진심으로 감사하다. 김포시도 모니터링을 통해 시민이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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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수 김포시장 17일 서울동행버스 서울02번 시승객 의견 청취. 사진제공=김포시 |
kkjoo0912@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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