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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천군,상하수도 민원 '원스톱 서비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15 00:23

상하수도요금 조회·납부 사이버 창구 개설

상하수도요금 조회 납부 사이버 창구 개설 (3)

▲홍천군 상하수도요금 조회 및 납부 사이버 창구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 홍천군은 군민에 대한 산하수도 민원서비스 제고를 위해 상하수도요금 조회 납부 사이버 창구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사이버 창구를 오는 9월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며 수돗물 사용량, 사용기간, 수도요금 고지, 요금조회 납부, 계좌이체 등의 서비스를 24시간 제공한다.

또 기존에 금융기관과 관공서를 직접 방문해야만 할 수 있는 각종 요금관련 민원을 PC와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신청할 수 있고 요금도 납부할 수 있다.

아울러 신용카드 납부 서비스가 본인 인증만 통하면 가능해짐에 따라 매월 신용카드 자동납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됐다.

군은 이에 다라 홍천 군민의 요금납부 편의 제공은 물론 요금 관련 궁금증 해소와 함께 상하수도요금 체납액 일소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더불어 기존의 종이 고지서 대신 휴대폰으로 상하수도요금을 고지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 상하수도요금 문자 고지 서비스를 통해 종이 고지서 제작과 더불어 그에 대한 발송비용의 절감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인 홍천군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상하수도와 관련된 그간의 잦은 민원을 적극 해소하고 주민편익 증진과 더불어 행정의 효율성이 향상시키고자 홍천군 상하수도요금 사이버 창구를 개설하게 됐다. 앞으로도 홍천군민 모두가 만족 해 할 수 있는 물 복지 으뜸도시로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ess003@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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