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군포시 공유공간 대관 플랫폼 구축…시민편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14 21:57
군포시 공공시설 공유공간 대관정보 제공 플랫폼 안내문

▲군포시 공공시설 공유공간 대관정보 제공 플랫폼 안내문.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군포시는 대관이 가능한 공공시설 공유공간을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공유공간 정보제공 플랫폼’을 구축했다. 회의실 등 활용공간이 필요한 시민 편의를 위해서다.

14일 군포시에 따르면, 공유공간 정보제공 플랫폼은 공공시설 공유공간을 시민이 공익활동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할 때 시설별로 사용규정, 사용시간, 대관신청 방법 등이 달라 매번 각 기관 누리집을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플랫폼은 군포시 공익활동지원센터 누리집(gp4citizen.org)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고자 하는 공공시설 공간을 지역별(동별)로 조회할 수 있고, 필요공간을 선택해 수용인원, 사용료, 이용시간, 대관신청 방법 등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플랫폼에 등록돼 있는 시설은 24개로 공간 수로는 83개에 달한다.

군포시 공공시설 공유공간 대관정보 제공 플랫폼 화면

▲군포시 공공시설 공유공간 대관정보 제공 플랫폼 화면. 사진제공=군포시

신창숙 자치분권과 팀장은 "공유공간 정보제공 플랫폼을 통해 시민이 더욱 편리하게 공공시설 공유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올해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개선사항과 문제점 등을 반영해 점차 공공시설 전반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