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도로교통공단·해양교통안전공단, 육·해상 교통안전 협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04 11:05

양기관 협력,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 안전문화 확산

도로교통공단-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업무협약

▲이재훈 도로교통공단 교육본부장(왼쪽)과 채호종 해양교통안전공단 경영본부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도로교통공단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지난 3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본부에서 안전한 교통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과 성숙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공동 행사와 홍보 등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도로교통공단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 운전과 음주 운전 예방 교육을 한다.

통영지사와 여수지사를 대상으로 교통 안정성 향상 프로그램인 안전 운전 인증제를 실시한다. 이후 그 범위를 전 지사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연안여객터미널 공동 캠페인으로 육상과 해상 모두에서 교통사고 위험성을 알리고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재훈 도로교통공단 교육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육상은 물론 해상에서의 교통안전 확보로 안전한 교통문화를 조성하고 교통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이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최호종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경영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원거리 출장이 많은 우리 공단에 더 안전한 근로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아울러 양 기관이 보유한 해상 및 육상의 교통안전관리 전문성을 모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안전문화 확산에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