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왼쪽)과 송현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오른쪽)은 2일 원주 도로교통공단 본부에서 국민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국립공원 탐방객·마을주민 대상 교통안전교육과 전국 국립공원 전광판 및 TBN 방송을 활용한 안전 운전 홍보를 위한 공동 협력으로 교통사고 예방 및 질 높은 안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탐방객·직원 및 주민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현장 교육과 맞춤형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공, 전국 국립공원공단 전광판을 활용한 전 국민 대상 교통안전 캠페인 및 TBN교통방송 국립공원 안전 정보 제공 등 국민의 안전 예방을 위해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또 국립공원 방문객을 위한 계절별 안전 운전 정보 제공 및 지역별 재난 재해 정보 등 공동 활용, 고령자가 많은 공원 마을 주민 대상 맞춤형 안전 교육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안전 캠페인도 함께 할 계획이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과 홍보, 방송을 더욱 확대해 공원 탐방객은 물론 전 국민의 교통안전 문화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고령자 비율이 높고 교통안전에 취약한 공원 마을 주민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갖도록 협력하고 국림공원 거점 장소 문자 전광판을 활용한 다양한 안전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