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삼성금속 김숙희 대표 모범여성기업 금탑훈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5 14:43

2회 여성기업주간 개막 중기부 정부포상
롤팩 김금자 대표 등 총 14명 포상 영예

중기부 제2회 여성기업주간 개막식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이 4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2회 여성기업주간 개막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삼성금속 김숙희 대표이사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4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2회 여성기업주간’ 행사에서 ㈜삼성금속 김숙희 대표이사가 모범여성기업인 금탑산업훈장을, ㈜롤팩(ROLL PACK) 김금자 대표이사가 은탑산업훈장을 나란히 수상했다.

여성기업주간은 여성기업법에 따라 매년 7월 첫째 주에 개최되는 법정 주간으로 지난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단독주관에서 올해 한국여성벤처협회·한국여성발명협회·IT여성기업인협회·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등 5개 여성경제단 공동행사로 개최됐다.

이날 개막식에서 김숙희·김금자 대표를 포함해 총 14명의 모범 여성기업인들이 정부포상 영예를 안았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정한 회장은 개회사에서 "여성기업만의 섬세함과 강인함을 장점으로 여성기업이 함께 도약하여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위해 앞장서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저출산과 저성장 문제에 직면한 우리 경제에 기술력을 갖춘 여성기업이 앞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게 될 것"이라며 "이번 여성기업주간을 통해 여성기업의 자긍심과 위상이 한층 더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11

▲자료=중소벤처기업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