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레고랜드의 ‘워터 메이즈’ 물놀이장 및 호텔 홍보 포스터. 사진=레고랜드 |
29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가족 단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빙수 제공과 수영장 이용권, 아동 애니메이션 룸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의 키캉스 패키지 상품이 잇따라 출시돼 주목받고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그래비티 서울 판교는 행성 곳곳을 탐험하는 그래비티의 컨셉 캐릭터 ‘라비’ 키링 굿즈를 제공하는 ‘헬로우, 그래비티 익스플로러: 토성’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와 함께 호텔 라운지바에서 이용 가능한 코코넛 밀크 빙수와 스윗 옐로우콘 빙수 중 한 종류의 이용권도 제공한다.
AC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은 아동 쇼핑 플랫폼 ‘보리보리’와 콜라보한 ‘AC X boribori Kids’ 패키지를 내놓았다.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면 보리보리의 어린이 컬러링북 및 미니 색연필 세트와 함께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5만원 상당의 카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12가지의 놀이시설을 갖춘 어린이 복합 놀이 체험공간인 리틀 챔피언 플러스 프리미엄 키즈 라운지를 무료 이용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레고랜드는 여름을 맞아 오는 7월 14일 신규 어트랙션인 ‘워터 메이즈’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레고랜드는 이를 기념해 ‘오 썸머 슬립오버’ 아동 패키지를 출시하고, 이용객들에게 어린이용 레고 활동복 세트 혹은 레고 비치 타월 중 하나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레고랜드는 객실도 레고 컨셉으로 꾸며진 만큼 아동들에게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고 호텔은 설명했다.
메종 글래드 제주는 야외 수영장 ‘더 파티오 풀’ 3인(성인 2인, 소인 1인) 입장권을 증정하는 ‘글래드 키즈 패키지’를 선보였다. 더 파티오 풀은 가족 고객들을 위한 ‘패밀리 풀’과 평상형 카바나·트램펄린 등의 시설을 갖춘 패밀리 존이 조성된 것이 특징으로, 2박 투숙 시에는 키즈 카페 ‘플레이타임 메종 글래드 제주점’ 입장권 1매가 추가 제공된다.
![]() |
▲롯데호텔 서울의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 룸’ 전경. 사진=롯데호텔 |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콜라보해 객실을 꾸민 패키지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롯데호텔 서울은 최근 아동 인기 애니메이션인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로 꾸며진 객실을 이용할 수 있는 ‘웰컴, 브레드 이발소’ 패키지를 내놓았다. 객실 입구부터 브레드 이발소의 빨간색 문을 그대로 재현된 것이 특징인 이 방에는 침구류는 물론, 창문과 액자·인형·샤워가운까지 이발소 캐릭터들로 가득 채워져있다.
아울러 아동의 즐거운 경험을 돕기 위해 22층에 키즈 라운지를 마련하고 스티커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박스와 직접 색칠할 수 있는 브레드 이발소 컬러링 도안과 크레용도 비치했다.
한화호텔앤리조트 더 플라자의 경우,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협업한 패키지를 기획해 선보였다.
침대와 베개 등 객실 전체를 티니핑 캐릭터로 꾸몄고, 티니핑 색연필과 색칠북·피규어 칫솔·날개 손잡이 스탠컵·마그네틱 코디놀이 같은 특전을 증정한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아이와 함께 도심에서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분들을 위해 빙수, 수영장 이용 등 여름 시즌에 빠질 수 없는 혜택들로 패키지를 구성한 만큼 호텔에서 아이와 부모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여름 호캉스를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