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신간도서] 최강의 브레인 해킹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4 08:00
2023062401001187800057451

▲[신간도서] 최강의 브레인 해킹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비즈니스북스가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뇌를 최적화하는 기술을 담은 ‘최강의 브레인 해킹’을 출간했다.

디지털 시대, 집중력을 꺼트리는 각종 소음과 방해꾼들이 늘어나며 뇌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더욱 어려워졌다. 만약 하루 15분만 투자해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듯이 뇌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어떨까?

우리는 더욱 많은 지식을 빠르게 익히고, 오랫동안 기억한다.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또 창의력을 높이고 감정 조절 역시 수월하게 할 수도 있다.

‘최강의 브레인 해킹’은 하버드·MIT 출신 신경과학자인 엘리자베스 리커가 쓴 책이다. 그는 ‘어떻게 하면 뇌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의 해답을 찾고자 10년 동안 수백 개의 연구 논문 및 전문가들과의 인터뷰, 자가 실험 등을 통해 뇌를 변화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을 기록하고 정리했다.

저자는 이 방법을 집약해 누구나 인생을 바꿀 수 있는 ‘브레인 해킹법’을 완성했다. 여기서 ‘브레인 해킹’은 자신의 능력을 탐색하고, 이를 업그레이드시키는 과정을 의미한다. 브레인 해킹법을 따라 약물, 운동, 게임, 명상, 식단 등 일상의 사소한 부분을 바꾼다면 누구나 자기 뇌의 ‘진짜’ 주인이 될 수 있다는 게 저자의 주장이다.

이번 신간 ‘최강의 브레인 해킹’은 개개인에게 맞춤형으로 최적화한 하루 15분 브레인 해킹 실험과 12주의 샘플 일정표를 제공해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뇌 활용법을 찾도록 도와준다.

제목 : 최강의 브레인 해킹
저자 : 엘리자베스 리커
발행처 : 비즈니스북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