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김진태 지사, 속초 청년몰 화재현장 방문…피해 회복 적극 지원 약속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7 22:24

김 지사, 도·속초시 신속한 조사와 피해복구 지원 당부

김진태 지사, 속초 청년몰 화재현장 방문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7일 오전 속초 청년몰 화재 피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7일 오전 속초 청년몰(갯배st) 화재 피해 현장을 돌아보고 화재로 영업장을 잃은 청년몰 상인들을 위로했다.

속초 청년몰 화재는 지난 14일 밤 10시 34분 경 발생해 다음날 오넌 2시 17분 경 불길이 잡혔다. 인명피해는 없으나 15개 업소가 입주해 있는 건물이 전소됐다. 화재 원인은 현재 정밀조사가 진행 중이다.

김 지사는 이날 피해 청년 상인들로부터 화재 피해 및 사업 운영 등에 대한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했다. 이어 도 및 시군의 지원사업을 안내했다.

도는 도 자체 소상공인 융자사업을 피해 청년 소상공인에 우선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속초시도 긴급 복지 지원금, 소상공인 육성자금 이차 보전금 및 시설재선 지원 등을 적극 검토하고 있으며 중기부 등 관련기관과 지원방안 을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 전했다.

김진태 지사는 "청년몰 상인 여러분은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의 희망이자 대들보 같은 존재들이다. 속초 청년몰이 주변 상권까지 활력을 불어넣은 것은 물론 청년 사업가 양성 등 지역경제에 많은 기여를 해 왔다. 성수기를 앞두고 화재가 일어나 마음이 아프다"며 "이번 일로 새롭게 꿈을 펼치고 있었던 청년 상인들의 마음이 느껴져 안타깝다. 그래도 도와 속초시,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신속한 조사와 피해회복을 적극 지원할테니 힘차고 새롭게 일어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도와 속초시 관계자들에게 "화재 원인을 조사 중에 있지만 많은 사고가 방심과 무관심으로부터 발생하는 만큼 철저한 원인 파악이 필요하다"며 "피해복구를 위해 다각적이고 신속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해 달라"고 주문했다. 속초=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