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민·관공동협력사업, 삼척시 원덕읍 통합돌봄센터 개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3 23:36

한국남부발전 농어촌상생협력기금 2억원 지원
노인 일자리 창출·취약계층 통합복지 제공

원덕읍 통합돌봄센터 개소

▲삼척시와 삼척빛드림본부 그리고 삼척시니어클럽 등 민관 공동 협력 사업 ‘원덕마을 통합돌봄센터’가 12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민·관공동 협력 사업 ‘함께하는 행복한 이웃, 원덕마을 통합돌봄센터’ 개소식이 12일 오후 4시에 열렸다.

이날 박상수 삼척시장과 민병희 남부발전 삼척빛드림본부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원덕 마을통합돌봄센터는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50여명과 함께 원덕지역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의 건강관리, 병원 동행, 주택 정리수납 및 생활용품 교체, 주거환경 개선 등 통합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돌봄센터 사업장은 한국남부발전(주)의 농어촌상생협력기금 2억원을 지원받아 지상 2층 규모로 구축했다.

일자리 인건비 및 운영비는 삼척시가 지원하며 참여자 모집 등 사업수행은 삼척시니어클럽이 담당한다.

지난해 사업을 시작해 호평받고 있는 ‘희망을 담는 빨래바구니’ 사업과 함께 이번 돌봄센터 개소로 원덕지역 내 양질의 노인 일자리 창출은 물론 취약계층 돌봄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민병희 삼척빛드림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한 소통으로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삼척=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