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교육 4주체 염원 담은 '교육을 새로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2 23:11

교육 4주체 중심 교육·강원도형 학생성장지원 시스템 운영·인공지능 기반 교육지원 플랫폼 구축·교육가 지역 상생·지역산업 연계 신산업분야 교육기회 제공 확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식

▲12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을 맞아 현판식을 개최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을 기념하는 현판식 및 출범식이 12일 도교육청에서 개최됐다.

이날 신경호 교육감, 김진태 도지사, 권혁열 강원도의장, 육동한 춘천시장, 한장수 전 교육감을 비롯한 도의원, 시·군의원 그리고 학생, 학부모 및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현판식 및 기념 식수를 식재에 이어 출범식을 진행했다.

또 비전 선포식과 매직트리 퍼포먼스에 신경호 교육감, 김진태 도지사를 포함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교육의 4주체가 참여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식1

▲12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식에서 비전 선포식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특히 비전 선포식 관련 퍼포먼스에는 △ 김우현 어린이(미래숲유치원) △전교생 7명의 작은학교 풍서진 학생회장 (추곡초) △대안학교 재학생 머스타파(해밀학교) △시각장애학생 가창대회 금상 수상자 박수민(강원명진학교) △전국체전 금메달 태권도 유망주 이태건(성원초) △2023 지방기능경기대회 금메달 변민혁(춘천기계공고) 학생이 참여해 출범식에 의미를 더했다.

강원교육 비전선포식에는 △교육 4주체 중심의 교육 △강원도형 학생성장지원 시스템 운영 △인공지능 기반 교육지원 플랫폼 구축 △교육과 지역이 상생하는 선순환구조 완성 △지역산업과 연계한 신산업분야의 교육기회 제공 확대 등을 담았다.

행사는 시각장애학생 가창대회 금상을 수상한 강원명진학교 중창단 학생들의 감동적인 무대로 마무리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만큼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이 만족하는 더 특별한 교육을 펼치고 교육을 이유로 강원도를 떠나지 않게 하겠다"며 "강원교육이 강원의 지속적 발전을 이끄는 핵심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