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교보생명, ‘교보 머니쇼’ 개최...우수 고객에 현장 1 대 1 상담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2 13:54

교보생명

▲김광석 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겸임교수가 지난 9일 열린 ‘교보 머니쇼’에서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교보생명은 이달 9일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빌딩에서 효과적인 자산관리를 위한 ‘교보 머니쇼’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교보생명 우수 고객과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교보 머니쇼는 경제, 금융 지식과 시장 동향을 소개하고 자산관리, 투자 노하우 등을 전달하는 자리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여전히 불안한 데다 기준금리 인상, 물가 상승 등으로 자산운용 전략에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발맞춰 주제를 선정했다.

특히 이번 머니쇼는 전망이나 전략을 단순 전달하기보다는 1 대 1 현장 대면 상담을 지원하는 등 양방 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 강의부터 토의, 상담 및 지원이라는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연사로는 김광석 한양대학교 겸임교수와 한문도 전(前) 연세대 정경대학원 교수, 이지철 교보생명 광화문재무설계센터장, 양희정 대전재무설계센터장 등 전문가들로 포진됐다. 이들은 향후 대내외 경제 전망과 자산운용 전략, 부동산 투자, 연금 설계, 상속·증여 절세, 종신보험 등의 해법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전통주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전통주를 소개하는 플랫폼 대동여주도를 운영하는 이지민 대표는 제조 과정, 시음 방법, 전국 양조장별 특징 등을 다뤘다. 생명보험 회사 행사에 식음료 문화를 접목한 것이다.

노병두 교보생명 마케팅지원담당은 "이번 머니쇼를 통해 고객 분들이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특별한 가치를 전달하는 계기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