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화천군·교육기관 교육협력…학생들 창의 능력 키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11 11:14

화천고 10명, 제44회 강원도 학생과학발명대회 전원 입상
신서율(화천고, 2학년), 금상 수상…유체편향 원리를 이용한 에어 스플래쉬 가드

화천고교 발명대회 참가학생 전원입상

▲금상을 수상한 신서율군(2학년)을 비롯해 화천고 학생 전원이 이번에 열린 ‘제44회 강원도 과학발명대회’에서 입상했다.

강원 화천군과 일선 학교의 교육 협력이 학생들의 창의적 능력개발로 이어져 화제가 되고 있다.

화천고교 재학생 10명은 지난 1일부터 이틀간 강원도교육청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이 개최한 제44회 ‘강원도 학생과학발명품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비롯해 전원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신서율(화천고교 2학년)군은 지난해 같은 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유체편향 원리를 이용한 에어 스플래쉬 가드’ 작품을 출품해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해 전국 학생발명대회 참가자격을 부여받았다.

또한 화천고교 참가자들은 은상 1개와 동상 8개를 획득했다.

화천군과 지역 내 학교들은 매년 과학 동아리 활동은 물론 과학 과목 교과수업과 연계한 다양한 과학활동을 함께 지원하는 등 교육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발명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차량도 지원하는 등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화천고 학생들은 지난해 열린 강원도 학생과학발명품 경진대회에서도 은상(5개), 동상(3개)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2022 세계청소년올림피아드(KIYO 4i)에서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세계여성발명기업인협회장상, 기업인협회장상 등 20여개의 트로피를 쓸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교육지원청을 비롯한 일선 학교들과 협력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연계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화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