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자치행정위 7일 위례열병합발전소 현장점검. 사진제공=하남시의회 |
정병용 위원장을 비롯해 임희도-박진희-정혜영-오승철 자치행정위원은 위례신도시에 열과 전기를 공급하는 위례열병합발전소 시설을 둘러보고 안정적 관리와 지역주민 개방행사 등을 주문했다.
정병용 위원장은 "문제의 답은 현장에 있는 만큼 이번 현장방문은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현장에서 수집한 자료와 건의사항 등을 면밀히 검토해 시민이 원하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의회 도시건설위 7일 망월천 산책로 보수공사 점검. 사진제공=하남시의회 |
도시건설위원들은 공사현장에서 진행사항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듣고, 시민 불편은 없는지 사업 추진 문제점은 없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며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훈종-박선미-오승철-오지연 위원은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기 전 신속한 수해복구 마무리와 재난취약지역에 대한 선제 대비로 안전 하남을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금광연 도시건설위원장은 "기후변화에 의한 폭우 예방대책에 각별히 만전을 기울이고 각종 예찰활동 등 수해예방으로 시민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남시의원들은 이번 현장방문에서 확인한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 및 사업 발전방안을 모색해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2023년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상임위원회별로 진행된다. 자치행정위원회는 8일~12일, 도시건설위원회는 12일~16일 각각 소관 부서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한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