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KB국민카드, 대출 이동 플랫폼 구축…전용 상품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30 10:14
국민카드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KB국민카드는 31일 대환대출 인프라가 출범함에 따라 자체 대출 이동제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다른 금융사 대출을 KB국민카드 대출로 이동할 수 있는 전용 상품 ‘KB국민 이지대환대출’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세계 최초로 시행되는 대출 이동제 인프라에 참여함과 동시에 실시간 한도부여와 기존 대출상환까지 원스톱으로 처리 가능한 비대면 전용 대출상품을 출시했다.

KB국민 이지대환대출은 KB국민카드 회원 뿐만 아니라 비회원도 대상으로 한다. KB Pay(페이) 및 전용 상담센터, 네이버페이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 상품은 공공 마이데이터를 통한 실시간 소득정보를 반영해 경쟁력 있는 한도 부여가 가능하며, 대출신청 프로세스 전 과정을 모바일 또는 인터넷 신청으로 진행한다.

또 KB국민카드는 대환 이동제 전용상품을 카카오페이, 토스 등 다른 대환대출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대출 이동제 시행에 앞서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플랫폼 구축을 완료해 KB Pay 내에서도 바로 대출 이동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시스템과 전용상품까지 준비했다"며 "다른 플랫폼 입점 확대와 자체 플랫폼의 제휴처 확대 등을 통해 고객의 금융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한 대출 이동제의 취지를 살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