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카드 이용금액 일부 자동기부...기업은행, ‘I-나눔 카드’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9 10:07
2023052901001512200073831

▲사진= IBK기업은행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IBK기업은행은 ESG 기부특화 개인카드인 ‘I-나눔 카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I-나눔 카드’는 카드 이용금액의 일부가 자동으로 기부돼 일상 속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ESG 특화 카드다. 북서울 장애인보호작업시설 소속 발달장애 미술작가들의 작품을 카드 플레이트에 담은 점이 특징이다.

전월실적 조건, 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5%가 ‘I-나눔 기부포인트’로 적립돼 자동 기부되며, 연말정산 기부금 공제도 가능하다. 카드 발급 시 일반/아동·장애/동물·환경 중에 기부하고 싶은 분야를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다.

또 고객이 참여하고 은행이 기부하는 참여형 기부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추가 기부를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직접 기부도 가능하다.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고객의 카드 이용빈도가 높은 LIVING(리빙) 영역과 MEMBERSHIP(멤버십) 영역에는 1%부터 최대 7%까지의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카드 발급대상은 개인회원으로 전국 영업점 및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 ‘i-ONE(아이원) 뱅크‘에서 신청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국책은행으로서 카드상품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많은 고민을 거쳐 이와 같은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착한 소비문화 확산과 가치금융 실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