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유한킴벌리, 자외선 차단 온가족용 선크림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04 16:45

영유아 선케어 3년연속 1위 그린핑거 신제품
에센스·카밍 2종 먼저 출시, 스틱·쿠션도 준비
화장품 평가앱 297명 체험 결과 고평점 받아

그린핑거 포레스트 선케어 제품

▲유한킴벌리의 ‘그린핑거 포레스트 선케어’ 제품. 사진=유한킴벌리

[에너지경제신문 김유승 기자] 유한킴벌리가 여름철이 가까워지자 온가족이 애용할 수 있는 선크림 신제품을 내놓았다.

유한킴벌리는 4일 "영유아 선케어 브랜드 3년연속 1위 ‘그린핑거’의 온가족용 선크림 제품으로 △포레스트 워터리 에센스 선크림 △포레스트 마일드 카밍 선크림 등 2종을 먼저 출시하고, △멀티 디펜스 선스틱과 선쿠션 2종도 추후 시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그린핑거 선크림 제품은 청정보습과 저자극 특성을 지녀 온 가족이 함께 쓰기에 좋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또한, 선출시된 선크림 두 제품의 자외선 차단지수도 SPF(자외선A)50+, PA(자외선B)++++로, 에센스 선크림은 수분 에센스를 바르듯 가볍게 사용하면 된다.

카밍 선크림은 순한 무기자차 타입으로 모공 결에 잘 밀착돼 뜨거워지는 여름철 자외선으로부터 가족 피부를 보호해 줄 수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무기자차는 무기자외선차단제의 줄임말로 피부 겉면에 선크림을 씌워 자외선을 튕겨내는 물리적 차단 기능을 한다.

유한킴벌리는 화장품 평가 앱 ‘화해’의 설문단 297명이 그린핑거 선크림을 2주간 사전체험한 결과, △발림성(96%) △촉촉한 수분감(95%) △쉬운 클렌징(95%)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밖에 해양생태계 보호를 위해 산호초를 해치는 옥시벤존·옥시노테이트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영국비건협회(비건 소사이어티)의 비건 인증을 추진 중이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앞으로 그린핑거 선크림 제품군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