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H투자증권은 지난 24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100세시대인생대학 제20기 과정을 개강했다. 홍국일 NH투자증권 연금컨설팅본부 대표가 개강을 맞아 축하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
NH투자증권은 제20기에서도 풍성한 강의를 통해 행복한 인생 후반전 설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3’을 개강 특강으로 준비했으며, 조영남 서울대 교수의 ‘시진핑 시대 중국의 국가발전 전략’, 김익수 고려대 명예교수의 ‘중국경제 리스크 분석’,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디지털 신대륙에 상륙하라’, 조영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의 ‘미래를 기획하는 도구인구학’ 등 다양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아트앤콘텐츠와 서정욱갤러리 대표를 맡고 있는 서정욱 관장의 ‘그림읽어주는 시간’, 정선근 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의 ‘척추관절 통증의 예방과 운동’등 인문학과 건강에 대한 다양한 강의도 준비됐다. 김대수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 교수의 ‘뇌 과학이 인생에 필요한 순간’은 이번 20기 인생대학에서 처음 선보이는 강의며, 종강 특강으로 예정됐다. 이외에도 전통주만들기 등 외부 체험활동을 통한 수강생 친목도모의 시간도 마련됐다.
홍국일 NH투자증권 연금컨설팅본부 대표는 입학식 인사를 통해 "일상회복에 따라 4년만에 마스크를 벗고 강의를 들으실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인생대학이 고객들의 스마트에이징(smart-aging)한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NH투자증권은 행복한 인생2막을 위해 더욱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20기 과정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8주간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목련홀에서 진행하며 오는 6월 19일 수료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su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