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S건설이 지식산업센터인 ‘영등포자이타워’를 공급 중이다. 영등포 자이타워 조감도. GS건설 |
영등포자이타워는 양평동1가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2층~지상 12층 높이에 공장 200실, 상가 37실(조합원분 13호실 포함)로 구성된다.
층별로 지하 1, 2층에는 창고, 지상 1, 2층에는 근린생활시설, 지상 2층에서 12층까지는 공장이 위치한다.
영등포자이타워는 5호선 양평역과 2·5호선 영등포구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선유로와 영등포로 등을 통해 서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을 통해 서울 주요지역과 도심권역으로 편리하게 움직일 수 있는 도로망을 갖추고 있다.
영등포자이타워 주차규모는 총 271대다. 자전거 주차장 및 에너지 절감 시스템, 녹색건축인증까지 예정된 상태다.
한편 영등포자이타워는 계약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및 저금리 융자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6년 3월 예정이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영등포자이타워가 위치한 지역 일대는 준공업지역으로, 주거시설과 더불어 소규모 공장, 공구상가 등이 밀접해 있던 곳이었으나 높은 용적률로 재개발되고 있어 잠재적 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kjh12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