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주식 부문 카페 커뮤니티로 최다 회원을 보유한 ‘미국주식이 미래다’와 해외주식 2년 연속 거래대금 1위를 기록한 키움증권의 이번 콜라보 대회는 키움증권의 게이미피케이션 플랫폼 ‘키움영웅전’에서 치뤄진다.
‘미국주식이 미래다’ 운영자는 "지난 2016년 카페 개설 이후 회원들을 상대로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그동안 커뮤니티만을 위한 또는 동호인을 위해 자유롭게 개최 및 운영 가능한 실전투자대회 플랫폼이 없었으나, 키움증권이 ‘키움영웅전’ 게이미피케이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비로소 대회 개최가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는 17일부터 5월 26일까지 약 6주간 치뤄지며, 신청은 그보다 이른 5월 19일까지 가능하다. 이번 대회는 ‘팀불(bull) vs 팀베어(bear)’ 2개 팀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대회 종료 시점에 수익률이 높은 팀이 승리하게 된다. 승리팀과 패배팀 각 3위까지 상금이 지급되며, 수상을 하지 못한 참가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치킨 50개와 커피쿠폰 100장과 같은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네이버카페 ‘미국주식이 미래다’에서도 대회를 참가한 회원들을 위해 자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대회 기간 동안 ‘키움영웅전’ 대회 중계를 위한 전용 게시판을 열어 회원간 활발한 소통을 유도할 계획이다.
키움증권 영웅전 담당자는 "이번 콜라보를 시작으로 서학개미가 있는 동호회나 단체가 키움 플랫폼에서 자체 투자대회를 열고 싶다면 기꺼이 키움 영웅문 플랫폼을 제공할 의향이 있다"며 "커뮤니티 특성에 맞는 맞춤형대회 개최에 관한 의견을 주시면, 대회 성격에 따른 상금, 경품, 개발지원까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u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