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진솔

jinsol@ekn.kr

이진솔기자 기사모음




LG전자, Z세대 ‘LG크루’와 새로운 고객경험 찾는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6 10:18

대학생 16명 최종 선발...창의적 고객경험 발굴

LG크루

▲LG전자는 지난 5일 서울 강남구에서 대학생 16명으로 이뤄진 ‘LG크루’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에너지경제신문 이진솔 기자] LG전자 Z세대(1990년대 후반부터 201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와 새로운 고객경험을 찾는다.

LG전자는 지난 5일 서울 강남구에서 대학생 16명으로 이뤄진 ‘LG크루’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앞으로 4개월 동안 LG크루는 LG전자 고객경험(CX)센터 연구원과 함께 고객 경험을 발굴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글로벌 광고회사 TBWA에서 조직문화연구소장을 맡은 박웅현 대표가 멘토를 맡는다.

LG크루는 발굴한 고객경험을 모아 △ 좋은 경험 토크콘서트 △ 좋은 경험 백서 △ 좋은 경험 소셜미디어(SNS) 등으로 알릴 예정이다. 올해 처음 제작하는 좋은 경험 백서에는 ‘LG전자와 좋은 경험’을 주제로 LG전자 제품 사용 경험 이야기와 Z세대 관점에서 새롭게 제시하는 제품 사용법이 담긴다.

오는 12일에는 LG크루 첫 세미나가 열린다. 이철배 LG전자 CX센터장 부사장과 박웅현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삶의 근원경험과 좋은 경험을 찾아가는 과정을 주제로 한 LG크루간 토론도 진행된다.

권혁진 LG전자 LSR고객연구소장 상무는 "LG크루는 Z세대와 LG전자가 서로를 알아가는 활동"이라며 "우리 일상과 세상을 변하게 할 Z세대의 좋은 경험을 함께 발굴하고 널리 전파해 전 세대로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jinsol@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