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토큰증권 사업 종합 지원"…SK C&C, ‘ST 올인원’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5 10:25
SK C&C

▲SK C&C는 토큰증권(ST)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기업을 위한 ‘ST 올인 원’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SK㈜ C&C는 토큰증권(ST)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모든 기업을 위한 ‘ST 올인 원’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토큰증권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증권성이 있는 권리를 토큰 형태로 발행한 것을 말한다.

‘ST 올인원’은 ST 대상 자산 발굴부터 자산 가치 평가, ST 상품 설계, ST 발행 및 운용에 이르는 전 과정을 포괄하며 단계별 사업자들을 연계시키는 ST 종합 서비스다.

‘체인제트 ST 플랫폼’을 중심으로 △ST 발행·유통 기업용 플랫폼 서비스 △기초 자산 보유 기업용 ST 상품 개발 서비스 △법률 자문·컨설팅 등 관련 규제 분석 및 대응 서비스로 구성됐다.

기업들은 자신이 필요한 영역의 ST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사내 혁신 사업이나 기술 투자가 필요한 기업들도 토큰 증권을 통해 자금 조달을 타진하는 것도 가능하다. 증권사 등 토큰 증권 발행 및 등록 관리기업들은 토큰 증권 상품 딜소싱, 상품 설계, 블록체인 서비스 등 기술적 지원도 받아볼 수 있다.

SK C&C는 이번 ‘ST 올인원’ 이용 및 참여 기업들과 함께 토큰 증권 규제 샌드박스 참여 및 사업 공동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철 SK C&C 웹3.테크 그룹장은 "‘ST 올인원’을 통하면 기업 누구나 보유중인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토큰 증권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이라며 "토큰 증권을 중심으로 새로운 국내 투자 생태계를 조성하고 ‘ST 올인원’ 이용 기업 모두 빠르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