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연천군의회 예산군 상설시장 벤치마킹…“전곡시장 접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21 13:14
연천군의회 20일 예산군 상설시장 벤치마킹

▲연천군의회 20일 예산군 상설시장 벤치마킹. 사진제공=연천군의회

[연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연천군의회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지역경제 활성화와 각종 연천군정 현안과 관련된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예산군-남해군-통영시를 차례로 들러 벤치마킹을 전개한다.

연천군 전곡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연천군의회는 20일 예산군 상설시장을 방문했다. 예산군 상설시장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자기 고향인 예산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프로젝트를 올해 초 선보였고, 한 달 동안 약 10만명이 다녀갈 만큼 큰 성과를 거뒀다.

이덕효 예산군 기획실장은 연천군의회 방문단에 브리핑한 뒤 세세한 현안에 대해 설명했다. 연천군의회는 이번 자리에서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이후 더본외식산업 개발원에 들러 조정민 개발원 부장과 미팅을 통해 예산시장 리모델링을 위해 준비해온 과정과 활성화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 및 성과 대해 설명을 듣고, 연천에 접목할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심상금 연천군의회 의장은 "예산군 상설시장 성공이 단순한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결과물로 보이며, 우리 군 실정에 맞는 전통시장 발전을 위한 방안에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의정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연천군의회는 20일 예산군 방문을 시작으로 22일까지 연천군 현안사항과 밀접한 연관성을 지닌 남해군-통영시를 방문해 해법을 벤치마킹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