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정부문화재단 문예기획 기본과정 교육생 공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19 06:52
2023 의정부문화예술기획학교 교육생 공모 포스터

▲2023 의정부문화예술기획학교 교육생 공모 포스터. 사진제공=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문화재단이 지역문화 다양화-전문화-대중화-선진화를 이끌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의정부문화예술기획학교 기본과정 교육생을 오는 28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의정부문화예술기획학교 운영은 지역문화진흥법 시행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며 의정부문화재단은 2019년부터 올해까지 3회 연속 선정됐다.

특히 작년에는 전국 9개 운영기관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올해부터는 기존 2년간 사업에서 3년간 사업으로 변경돼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될 전망이다.

교육과정은 기본과정-맞춤과정-후속활동 등 3단계로 구성됐다. 현재 공모 중인 기본과정은 4월8일부터 5월20까지 매주 토요일 약 8회 가량 교육이 진행되며 이론교육, 현장실습, 1:1 멘토링, 워크숍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정현식(예술수색단 대표), △김지연(치치컴퍼니 대표), △황윤호(소셜나인 대표) 등 전담 멘토가 1:1 멘토링을 통해 맞춤형 인재 양성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본과정 진행 이후 맞춤과정, 후속활동은 추후 공모할 예정이다. 세부사항은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교육 대상은 지역에서 문화기획자로 활동하고 싶거나 기획 기초함양과 함께 다양한 분야 문화인력과 관계망을 만들고 싶은 경우, 향후 문화 관련 취업-창업 등 직업 활동을 준비하는 경우이며 총 35명을 고모한다. 경기북부 이외 타 도시 거주자도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 80% 이상 출석할 경우 지역문화진흥원장 명의로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한 수료생은 지역문화진흥원 지역문화인력 관련 사업에 지원하면 가산점이 부여되며, 우수교육생으로 선정되면 지역문화진흥원장 표창을 수상한다.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