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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이 같은 상황 속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선보인 전략 차종이다. 이미 상품성을 인정 받은 XM3에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얹어 차별화를 꾀했다. 구매자들 반응이 상당히 좋다. 상상했던 것 이상의 실연비가 나와 만족스럽다는 의견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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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상 크기는 전장 4570mm, 전폭 1820mm, 전고 1570mm, 축거 2720mm 등이다. 전형적인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이다. 코나와 투싼 중간 정도 크기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보다는 전고가 낮지만 세단보다는 높다. 차에 타고 내릴 때는 SUV 느낌이 난다.
실내 공간은 넉넉한 편이다. 축간 거리가 길다보니 2열 공간도 넓게 빠졌다. 키 180cm 성인남성이 2열에 앉아도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전체적인 내장재는 효율성에 초점을 맞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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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인치 타이어를 장착했음에도 실연비가 25km/L 이상 나왔다. 흐름이 원활한 국도에서 40~60km 수준으로 경제적인 운전을 하면 30km/L에 가까워졌다.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도심에서도 18km/L 이상의 연비를 기대할 수 있다. 전기 모드가 워낙 제때 작동하다보니 고속도로(16.6km/L) 보다 도심 연비(17.4km/L)가 더 높다고 인증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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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전 트림에는 △오토 홀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차간거리경보시스템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 △차선이탈방지보조시스템(LKA) △오토매틱하이빔(AHL) 등이 기본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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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3094만~3337만원이다(세재 혜택 반영 및 개별소비세 3.5% 기준).
yes@ekn.kr